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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

테크니컬 아티스트란

by co_met987 2020. 1. 4.

게임 개발..또는 어떤 컨텐츠 제작에 있어 아티스트의 역량과 프로그래머의 역량을 반반씩 가진 사람이다.

 

지금 다니는 학부와 정말 잘 맞는다고 해야 할까.

-숭실대의 글로벌미디어학부

-동국대의 멀티미디어공학과 등

같은 경우가 이 직무와 비슷한 걸 배운다. 

 

프로그래밍 분야와 예술적인 분야의 달인까지는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실력이 요구된다. 무엇보다 두 분야를 연결할 수 있는 지식과 유연함이 필요할 것 같다.

 

*TA의 직무

프로그래밍 분야)

-셰이더 작성(제작 툴이나 HLSL언어)

-스크립팅(MAX script, MEL script, python)

-인하우스 툴 개발(엔진이나 툴에 추가되는 기능들..)

-아트-프로그램 디버깅

-애셋 최적화

 

아트 분야)

-라이팅(라이트 배치 및  설정)

-아트 컨텐츠 제작(애셋 제작 및 적용)

-제작 가이트라인 결정,안내(애셋 관리를 위한 규정 정리)

-기술 지원(툴 사용과정에서 생기는 문제 수집, 방법제시)

 

커뮤니케이션)

-제안서 작성(기술적 지식을 바탕으로 현실적인 제안서 작성)

-태스크 드라이브(협업 중 조율업무)

-의사결정 돕기

-미들웨어 도입 및 테스트

 

 

*TA의 역량

-심미적 관점에 대한 가치 판단, 기술적 판단

-아트 리소스 제작 과정의 이해

-아트 애셋이 게임구현에서 적용되는 과정에 대한 이해(UE4, Unity, C++, C#등)

-개발 타겟 플랫폼 특성의 이해(PC, Android, IOS, PS4, VR 등)

 

 

TA가 되려면!

1. 아티스트나 프로그래머로서 업무경험을 쌓은 다음, 나머지 분야에 대한 지식을 쌓아 TA로 역할 변경하는 방법.

2. 기본 역량을 갖춘 사람이 신입TA나 인턴으로 입문해 성장.

 

내가 할 일

-공부(라이팅, 하드웨어)

-영어공부

-경험

 

출처

Igc2016 Technical Artist가 뭐하는 사람이에요?

https://www.slideshare.net/illustor/igc2016-technical-artist

TA가 뭐예요? (What is a Technical Artist? 블루홀스튜디오)

https://www.slideshare.net/valhashi/ta-what-is-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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